미국주식 투자일지/미국주식 투자 노하우

미국주식 투자에 유용한 야후 파이낸스 앱(미국주식 실시간 호가/시세 확인 등)

퍼스트 레인 2021. 1. 8. 11:46

지난 번 인베스팅닷컴 활용 방안에 이어 오늘은 야후 파이낸스 앱의 활용방안에 대해 소개해 보겠다.

 

 

인베스팅닷컴 활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2021/01/05 - [미국주식 투자일지/미국주식 투자 노하우] - 미국주식 기업 실적확인/종목정보 파악에 유용한 앱-인베스팅닷컴(2)

 

나는 야후 파이낸스에 관심종목들을 저장해 두고 저녁부터 아침까지 주가를 확인하고 투자시점을 잡는데 사용한다.

특히 프리마켓과 애프터마켓의 주가를 확인하는 데 매우 편리하다.

처음 야후 파이낸스 앱을 사용하게 된 목적도 프리마켓과 애프터마켓 주가 확인을 위해서였다.

www.finance.yahoo.com  

 

Yahoo Finance - Stock Market Live, Quotes, Business & Finance News

At Yahoo Finance, you get free stock quotes, up-to-date news, portfolio management resources, international market data, social interaction and mortgage rates that help you manage your financial life.

finance.yahoo.com

야후 파이낸스는 우리나라 투자자들을 위한 한국어 버전이 없어서 모든 것이 영어로 되어 있다.

 

일단 앱에 들어가서 하단에 있는 집모양 아이콘에서 거의 상주한다.

맨 위에 미국 4대 증시지수, 유가, 금, 은, 비트코인, 10년물 채권, VIX지수, 유로화, 엔화 등 14개 지표를 볼 수 있다.

14개 지표를 한눈에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저녁에는 인베스팅닷컴이 아닌 야후 파이낸스를 주로 본다.

 

야후 파이낸스 앱은 미국장(프리마켓~애프터마켓)에서 한눈에 시장지표와 관심종목 주가의 흐름을 볼 수 있어 편리하다. 위 캡처사진은 오후 6시 10분 프리장이 막 개장한 후 모습으로 오후 6시 프리장이 시작하지만 각 종목별로 거래가 시작되는 시간이 다르다.(회색은 전날 주가 등락률)

그 아래에는 My Watchlist가 있어 관심종목으로 설정해 둔 종목들의 주가변동을 한눈에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보시다시피 나의 관심종목 리스트에는 61개의 종목이 들어가 있다.

이중 21개 종목은 작년에 매수했었던 종목들이고 나머지 40개는 유튜브나 까페 등에서 좋다고 추천한 종목들이나 내가 관심이 있는 종목들을 모아놓은 놓은 것이다.

특히 작년에는 코로나로 변동성이 컸던 시기 이것저것 많이 사고팔고 해봤다.

코로나 직격탄 맞았던 크루즈, 항공, 정유, 리츠 주식 부터 이슈몰이 했던 니콜라 등을 자산의 3~5%씩 담아보며 경험을 했다.

결국에는 테슬라, 엘도라도 골드, FNGU(주요 나스닥 기술주 3배 레버리지 ETN)으로 포트폴리오 배분을 마쳤다.

 

그렇지만 계속해서 유튜브나 주식까페에서 언급이 되는 종목들 중 관심이 가는 것이 있으면 야후 파이낸스 Watchlist에 올려 놓고 주가흐름을 살펴본다.

이렇게 관심종목들을 모아놓고 매일 주가를 관찰하게 되면 일단 매수를 하지 않았더라도 관심종목들 주가 흐름에 대한 감을 잡을 수 있다.

그러다 보면 걔중에 눈에 띄는 종목(잘 가는 종목)이 있고 좀 더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된다.

그러다가 급락을 하는 날이 있으면 진입을 하는 것이다.

 

내가 투자하고 있는 FNGU가 그런 경우이다.

FNGU는 조던 까페를 통해서 알게돼서 Watchlist에 올려 놓았었다.

FNGU와 ETN에 대한 설명은 아래 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출처 : https://itkles.tistory.com/61 (Perikles Story)

 

나스닥 3배 지수 ETF인 TQQQ에 관심이 있었는데 FNGU는 나스닥 상위 기술주를 모아놓은 거라 더욱 수익률이 높았고 결국 나스닥 우량 기술주들이 미래를 선도할 거라 생각해서 매력적으로 보였다.

그런데 이미 나스닥이 많이 올라 섣불리 들어가기가 힘들었다.

그러던 와중 9월 초 나스닥이 꽤 큰폭의 조정을 받으면서 FNGU가 많이 떨어졌길래 금광주 조금 팔고 추가로 자금을 투입하여 9월과 10월에 조금 주워담았다.

야후 파이낸스 앱을 통해 프리장부터 주가를 보고 있었는데 하루에 10~20% 떨어지는 날들 이었다.(아래 그래프에서 화살표 부분)

 

 

 

그 결과 오늘자 FNGU의 수익률은 작년 9월달 매수분은 75%, 10월달 매수분은 55%이다.

다만 이런 3배 레버리지 상품은 상투에서 잡았다가 조정을 받으면 타격이 크므로 진입시점이 정말 중요하다.

왠만하면 10% 이상 큰 폭으로 조정받은 날 들어가는 것이 좋다.

 

그리고 내가 테슬라나 아마존을 샀던 방식을 활용하기에도 좋을 것이다.(FNGU 투자방식과 유사)

2020/11/24 - [미국주식 투자일지/미국주식 투자 노하우] - 코로나 이후 테슬라에 투자하다.

 

프리마켓 폭락 시 진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020/12/31 - [미국주식 투자일지/미국주식 투자기초] - 미국주식 시간 외 거래 서비스 증권사 비교(프리마켓, 애프터마켓 거래 서비스)

 

관심종목을 설정하는 방법은 앱 상단의 검색창에서 회사명 검색하여 회사명 옆의 별표를 클릭하면 된다.

별표가 노란색이 되면 Watchlist에 뜬다.

 

테슬라는 어제밤 7.9%가 올랐는데 애프터 장에서 또 1.65%가 오르고 있다.

 

그리고 해당종목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인베스팅닷컴과 마찬가지로 차트, 재무정보, 미국 현지 투자자들의 의견 등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

다만 나는 기술적 분석을 안하기 때문에 더 깊숙하게 들어가서 보지는 않는다.^^;

 

결론이다.

관심종목의 주가 흐름을 야후 파이낸스 앱을 통해 저녁(프리마켓)부터 밤, 그리고 아침(애프터마켓)에 매일매일 확인해 보자.

기회를 노리다 보면 분명 좋은 시점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준비한 자에게 기회가 온다고 했다.

앱을 깔고 관심종목 주가를 매일 확인하는 것이 준비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아무튼 나는 앱의 아주 일부분만 투자에 활용을 하고 있어 내 경험 안에서만 소개를 하고 있다.

앱을 잘 공부해보면 더 효과적으로 앱을 투자에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음 번엔 나와 같이 영어를 잘 못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야후 파이낸스 앱을 번역해서 보는 간단한 팁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구독, 좋아요, 댓글 모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