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투자일지/미국주식 투자 노하우

미국주식 각종 경제지수/투자정보 파악에 유용한 앱-인베스팅닷컴(1)

퍼스트 레인 2021. 1. 4. 11:06

코로나로 인해 나의 투자 방식은 많이 발전했고 그만큼 수익률도 높아졌다.

코로나 이전에는 그냥 세계 시가총액 1,2위 기업(애플, 마이크로소프트)에 투자를 했었다.

2020/11/17 - [미국주식 투자일지/미국주식 투자 노하우] - 코로나가 바꾼 나의 미국주식 투자방법-코로나 이전

세계에서 가장 돈이 많이 몰리는 기업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머리 아프게 이것저것 신경쓰지 않아도 시장지수를 상회하는 수익률이 나오면서도 꽤 안정적이었다.

코로나 사태만 없었다면 아마도 지금까지도 애플과 마소를 주종목으로 투자하고 있었을 것이다.

지금은 애플이나 마소를 단 한주도 가지고 있지 않다.

 

코로나 때 보유주식을 전량 매도하고 추가하락을 기다리다면서 진입시점을 노리고 있었는데 V자 반등을 하면서 애플과 마소를 비롯한 나스닥 우량주들은 전고점을 회복해 버렸다.

다시 사려고 보니 내가 팔았던 금액보다 훨씬 높아져 있었던 것이다.

코로나 때의 손실을 만회하기 위해서는 다른 종목을 발굴해 내야만 했었다.

그렇게 머리 싸매고 고민하던 차에 투자하게 된 종목이 금광주와 테슬라였다.

2020/11/20 - [미국주식 투자일지/미국주식 투자 노하우] - 코로나 이후의 미국주식 투자-금광주에 투자하다.

2020/11/24 - [미국주식 투자일지/미국주식 투자 노하우] - 코로나 이후 테슬라에 투자하다.

 

그리고 새로운 종목을 발굴하여 투자 하다보니 애플, 마소 투자할 때 보다 많은 정보가 필요했고 그래서 사용하게 된 앱이 인베스팅닷컴과 야후파이낸스 였다.

이전에도 인베스팅닷컴과 야후파이낸스라는 앱이 있는 것은 알고 있었으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 앱을 깔지 않았었다.

주가나 지수 등 궁금한 정보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그때 그때 확인하였다.

코로나 덕택에 더 많은 정보와 빠른 정보가 필요했던 나는 두가지 앱을 깔고 투자에 잘 활용하고 있다.

두 가지 앱에는 다양한 정보가 있으나 나는 내가 필요한 정보들만 활용을 하고 있다.

사실 두 앱의 정보내용은 비슷하나 각각 다른 방식으로 투자에 활용하고 있다.

인베스팅닷컴은 낮에 경제지수 확인, 회사 실적확인, 우리나라 투자자 의견 확인 정도이고 야후 파이낸스는 저녁 시간대에 관심종목들의 주가확인, 프리마켓, 애프터마켓 주가 확인, 미국 뉴스 확인, 미국 현지 투자자들 의견 확인 등에 활용 중이다.

프리마켓, 애프터마켓에 대한 설명은 아래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2020/12/31 - [미국주식 투자일지/미국주식 투자기초] - 미국주식 시간 외 거래 서비스 증권사 비교(프리마켓, 애프터마켓 거래 서비스)

 

두 앱을 모두 깔고 활용법을 익혀 자신의 활용방식을 구축하여 사용한다면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오늘은 우선 내가 인베스팅닷컴을 어떻게 활용 하는지에 대해 말해보고자 한다.

 

 

kr.investing.com

 

주식시장 시세와 금융뉴스 - Investing.com

Investing.com은 무료 실시간 시세, 포트폴리오, 챠트, 최신 금융 뉴스, 주식시장 데이터 및 기타를 제공.

kr.investing.com

1. 각종 경제지수 확인

 

나는 기본적으로 거시경제를 중요시 생각하고 투자에 임하고 있다.

그래서 수시로 인베스팅닷컴을 통해 각종 지수들을 확인한다.

낮에는 주로 인베스팅닷컴을 활용하고 밤에는 야후파이낸스를 활용한다.

인베스팅닷컴, 야후파이낸스 앱의 장점은 각종 지수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그에 대한 세부정보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핸드폰에 인베스팅닷컴 앱을 깔고 들어가면 하단에 메뉴 [시장-뉴스-캘린더-관심목록-더보기]가 나온다.

나는 주로 '시장' 항목에서 각종 투자 관련 지수를 확인한다.

 

내가 확인하는 지수들을 간단하게 하나씩 살펴보겠다.

[시장-지수]에 들어가면 각 나라 별 주식시장 지수를 확인할 수 있다.

나는 보통 낮에는 코스피나 코스닥 지수를 확인하고 밤에는 나스닥 지수를 확인한다.

 

 

다음으로는 지수선물이다.

각 나라 주식시장 선물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 낮에 주로 나스닥 선물지수인 나스닥100을 확인한다.

나스닥100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아침 8시 부터 다음날 아침 6시 15분까지 거의 하루종일 운영되므로 나스닥100을 통해 낮에도 미국주식 시장 지수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해당 지수 또는 주가종목을 클릭하면 그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아래는 나스닥100을 클릭하여 상세정보로 들어간 화면이다.

차트를 비롯하여 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하나씩 클릭해서 어떤 정보가 있는지 확인해 보길 바란다.

 

 

그리고 의견란에서 실시간으로 해당지수나 종목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의견도 확인할 수 있다.

 

 

 

주식으로 넘어가면 각 나라의 그날 최대거래, 최고 상승종목, 최고 하락종목, 52주 최고/최저가 주식들을 확인할 수 있다.

나는 미국으로 설정하여 주식들을 확인하고 최고 하락종목에 7% 이상 하락하고 있는 나스닥 우량주가 있는 경우 싸게 살 수 있는 기회로 생각하고 매수할 때가 있다.

테슬라, 아마존, 페이스북을 그런 식으로 매수해서 이익을 봤었다.

특히 전체시장은 양호한데 유독 그 주식만 어떠한 돌발악재(펀더멘탈과는 무관)로 하락한 경우여야 한다.

 

 

최고 하락종목 옆 쪽의 > 표시를 클릭하면 더 많은 종목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화면에서 주식종목을 클릭하거나 화면에 없는 종목은 돋보기를 클릭하여 주식종목 티커나 회사이름으로 검색해서 주식의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원자재로 넘어가면 내가 투자하고 있는 금, 그리고 은, 원유 등 각종 상품들의 선물 가격변동을 확인할 수 있다.

 

Derived는 '파생된'이라는 뜻인데 아마도 선물(future)을 의미하는 듯 하다.

 

외환으로 넘어가면 원달러 환율을 비롯하여 위안화달러 환율, 미국달러지수, 비트코인 까지도 확인할 수 있다.

 

 

 

암호화폐에서는 각종 암호화폐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채권으로 넘어가면 주요국가의 국채가격과 국채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다.

나는 미국의 시장금리라고 볼 수 있는 미국10년 채권수익률을 주로 확인한다.

미국10년 채권수익률이 높아지면 주식에서 채권으로 자금이 이동할 유인이 높아지는 것이고 이자를 주지않는 금 투자 매력도도 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다.

따라서 10년물 채권수익률이 낮으면 주식이나 금 투자에 유리하다.

 

 

나는 인베스팅닷컴앱을 통해 매일매일 위 지수들을 확인한다.

앱을 깔아 시장 외에 뉴스, 캘린더, 더보기에 어떤 항목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고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들을 주기적으로 확인한다면 투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다음에는 투자종목 선정 시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회사의 실적을 인베스팅닷컴으로 확인하는 방법, 야후 파이낸스 앱 활용하는 방법 등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

 

구독, 좋아요, 댓글 모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