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투자일지/미국주식 수익 공개

미국주식 수익 3억 돌파 계좌인증!!!(feat.테슬라 S&P500 편입)

퍼스트 레인 2020. 11. 26. 12:22

테슬라의 S&P500 편입 소식에 따라 테슬라 주가가 연일 상승 중으로 나의 주식 수익금액이 드디어 3억원을 돌파하였다!!!

사실 그 전에 두번인가 3억을 돌파했었는데....돌파 후 항상 크게 조정을 받았다.

9월1일 최초로 3억원을 돌파하고 나서 일주일 후에 수익이 1억5천으로 반토막이 나기도 했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투자금액이 큰 편이다 보니 요즘에는 하루 2~3천만원 왔다갔다 하는 것은 예사가 되었다.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 맞다.

작년 8월 미국주식 투자 시작한지 6개월 만에 수익금액 3천만원 찍었을 때 그때의 놀라움과 희열은 현재의 수익 3억 돌파했을때 보다 더 컸었으니 말이다.

 

그리고 올 2월말~3월초 코로나 사태로 폭락할 때 7~8천만원 손실 볼 때 느꼈던 그 절망감!!

 

이제는 하루 3천만원 수익과 손실에도 담담한 지경에 이르렀으니 나의 멘탈이 꽤나 강해졌음을 느낀다.

 

종합해 보면 약 올해 4월 부터 3번에 걸쳐 약 4억6천만원 투자하여 약 3억2천만원 수익이 나서 현재 전체 주식자산은 7억 8천만원 정도 된다.

테슬라에서만 약 2억7천만원 정도 수익이 났다.

7개월 만에 평균 수익률 약 70%인데 내가 이정도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해가 또 올까??

최근 포트폴리오의 비중을 테슬라 위주로 리밸런싱 해 놓아서 테슬라라면 또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운영하고 있는 미국주식 계좌 3개의 상황은 아래와 같다.

 

4월달 3억7천만원 투자한 계좌이다. 이번에 금광주 일부를 테슬라로 옮겨탔는데 기존 테슬라 평단가가 높아지는게 싫어서 이 계좌에 있던 금광주를 다른 계좌로 옮겨서 팔고 테슬라를 샀다.

 

7월말에 6,300만원 투입하여 테슬라, 금광주, 5:5로 구성했었는데 최근 금광주를 팔아 FNGU와 테슬라로 전환하였다.

 

9월달에 3천만원 투입하면서 금광주, FNGU로 구성했던 계좌인데 첫번째 계좌에서 금광주와 아마존을 옮겨와서 금광주 중 야마나골드와 아마존 1억 6천만원 정도를 이번에 테슬라로 옮긴 상황이다.

 

또 언제 수익이 3억 밑으로 내려갈지는 모르겠으나 종종 계좌현황을 공개할 예정이다. 

 

테슬라에 투자하게 된 것이 내 인생의 정말 큰 행운이라 생각한다.

 

그 행운에 대해 적은 글도 있다.

1st-lane.tistory.com/17

 

코로나 이후 테슬라에 투자하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나의 주요 투자 종목은 금광주와 테슬라이다. 오늘은 테슬라를 투자하게 된 계기에 대해 말해 보겠다. 금광주를 투자하게 된 경위는 아래의 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1st-lane.ti

1st-lane.tistory.com

 

다음번에 미국주식과 세금, 절세방법 등에 대해 얘기해 보겠다.

 

 

 

구독, 좋아요, 댓글 모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