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증권사 선택 기준

미국주식 키움증권 실시간 시세 제공 서비스(증권사 추천)

퍼스트 레인 2020. 12. 27. 18:19

현재 나는 미국주식 거래 시 키움증권을 이용 중이어서 키움증권 위주로 부가서비스 현황을 말해보고자 한다.

앞선 글에서 거래수수료와 환전수수료 조건이 유리하여 키움증권을 사용한다고 말한 바 있다.

2020/12/18 - [미국주식 투자일지/미국주식 투자기초] - 미래에셋에서 키움증권으로 계좌를 옮긴 이유(feat.수수료)

2020/12/22 - [미국주식 투자일지/미국주식 투자기초] - 미국주식 증권사 환전수수료 비교(키움증권 VS 미래에셋)

 

오늘은 실시간 시세 제공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해외주식 증권앱은 기본적으로는 15분 지연시세를 제공하고 유료로 실시간 시세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대부분의 증권사가 이벤트 등을 통해 무료 실시간 시세를 제공한다.

www.newspim.com/news/view/20201221000696 

 

해외주식 중개수수료 '쑥쑥'...서비스 경쟁 '치열'

해외주식 중개수수료 '쑥쑥'...서비스 경쟁 '치열'

www.newspim.com

'20년 12월21일자 신문기사를 보니

미래에셋은 올해 11월 부터 전 고객 대상 별도 신청 및 조건 없이 실시간 무료 시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전에 미래에셋은 미국주식 관련 모든 시세를 보기 위해서는 월 6달러(나스닥, 뉴욕, 아멕스 증권거래소 각 2달러) 비용이 들었다.

삼성증권과 신한투자증권의 경우는 전월 거래 실적이 있는 경우 다음달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런데 삼성증권의 경우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1년간 혜택을 주는 한시적 이벤트인 것 같다.

 

내가 사용하는 키움증권은 전월 주식 거래 실적이 있으면 다음달 한달 무료로 실시간 시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유료로 사용할 경우 월 8달러(약 9,000원)를 내야하니 꽤 금액이 크다.

나야 매월 거래가 발생하고 있어 무료로 이용하고 있지만 유료로 사용할 바에야 조금 불편하더라도 인터넷으로 실시간 시세 조회 한 후 거래를 하고 말겠다.

구글이나 인베스팅닷컴 또는 야후 파이낸스에서 실시간 시세 조회가 가능하다.

예전에 미래에셋 사용할 때 구글에서 실시간 시세 조회한 후 매수/매도 금액을 걸어 거래하곤 했었다.

 

키움증권의 경우 실시간 시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신청을 해야 한다.

신규고객, 기존고객 모두 해당되고 신규고객의 경우 거래가 없더라도 계좌 개설 60일 이내 신청하면 신청한 달 말일까지는 무료라고 한다.

앱에서 [전체메뉴-업무-해외주식업무-시세이용신청]으로 들어가서 신청하면 된다.

 

시세이용신청 하단에 안내사항이 있다.

시세이용 신청 시 '자동연장 결제' 또는 '1개월 단위 결제'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1개월 단위 결제'방식으로 신청하는 것이 좋겠다.

'자동연장 결제' 방식으로 신청하는 경우 전월 거래가 없는 경우 자동으로 수수료가 결제 되면서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므로 유의하기 바란다.

 

미국주식 증권사 선택 시 실시간 시세 서비스 조건도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다.

 

구독, 좋아요, 댓글 모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