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증권사 선택 기준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호가 키움증권 무료 제공 시작???

퍼스트 레인 2021. 1. 13. 11:20

지난번 증권사들의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서비스에 대해 글을 포스팅 한적이 있다.

2020/12/27 - [미국주식 투자일지/미국주식 투자기초] - 미국주식 키움증권 실시간 시세 제공 서비스(부가서비스 비교)

 

당시 키움증권은 실시간시세 서비스가 조건부 무료였었는데 올해 1월 11일부터 무료로 전환되었다고 한다.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키움 영웅문S 글로벌 앱 하단 메뉴의 공지로 들어가면 안내문을 볼 수 있다.

 

 

별도 신청절차 없이 전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한다.

 

그런데 안내문을 보다보니 이상한 점이 있었다.
무료로 실시간 시세를 제공한다면서 유료서비스도 그대로 유지한다는 것이다.

 

 

무료시세와 유료시세와는 정보량의 차이가 있다고 한다.
결국 무료시세는 유료시세보다 정보량이 적어 부정확할 수 있다는 얘기다.

아래 유의사항을 자세히 읽어보자!!

 

 

요약하자면,

무료서비스의 정보는 유료서비스의 50% 수준의 정보를 제공하므로 현재가, 호가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매매의 정확성을 위해서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해라.

특히 프리마켓, 애프터마켓에서 체결정보 차이가 클 수 있으니 유료서비스 이용해라.
(프리마켓, 애프터마켓에 관한 내용은 아래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2020/12/31 - [미국주식 투자일지/미국주식 투자기초] - 미국주식 시간 외 거래 서비스 증권사 비교(프리마켓, 애프터마켓 거래 서비스)


무료서비스 이용하다가 실제가격과의 차이로 인해 손해가 발생해도 키움은 책임없다.

왠만하면 유료서비스 별도 신청해서 사용해라.

유료서비스 사용하면 화면에 '실시간'이라 뜨고 무료서비스 사용하면 '무료'라고 표시된다.

이건 뭐 말만 무료 서비스고 결국엔 손해보기 싫으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라고 압박을 하고 있다.

 

나는 현재 매월 거래가 있어서 유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고 있어 아래와 같이 화면에 '실시간'으로 표시되고 있다.
조건부 무료 서비스 신청방법은 맨위에 링크된 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정확하지 않은 시세를 무료로 제공할 바에야 제공하지를 말지...키움에 좀 실망이다.

아무래도 미래에셋에서 최근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하다 보니 이에 맞서 이런 어설픈 서비스를 내놓은 모양이다.

아무튼 절대 돈을 내가며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이용할 필요는 없을 듯 하고 거래가 조금씩 있으신 분들은 실시간 시세 신청해서 조건부 무료로 이용하시고 거래가 잘 없으신 분들은 거래 시 인베스팅닷컴이나 야후 파이낸스앱에서 실시간 시세 확인 후에 거래하시는게 좋겠다.

2021/01/08 - [미국주식 투자일지/미국주식 투자 노하우] - 미국주식 투자에 유용한 야후 파이낸스 앱(프리마켓 실시간 시세 확인 등)

 

그래도 난 미래에셋보다 키움이 좋다.

 

 

구독, 좋아요, 댓글 모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