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투자일지/미국주식 투자 마인드

테슬라 투자 관련 동영상 추천(테슬라 주주시라면...)

퍼스트 레인 2021. 1. 15. 14:14

유튜브를 보다 보니 테슬라에 왜 투자해야 하는지 다시 한번 일깨워 준 동영상이 있어 가져와봤다.

https://youtu.be/X47N-NnnATU


CNBC뉴스에서 테슬라 주주인 유명투자자에게 테슬라로 돈 많이 벌었을텐데 좀 팔았냐?
이런 질문에 대한 답변인데 대강 알고 있는 내용이긴 했지만 테슬라 주주인 나로서는 왠지 감명깊어(?) 소개해 본다.^^
3분 34초 짜리인데 한번 보시길 추천한다.

그렇다면 저 사람은 누구일까?
최근 스펙주식을 공부하면서 알게 된 사람인데 바로 소셜 캐피탈 CEO 차마스 팔리하피티야이다.
바로 내가 투자 중인 소파이의 스팩주식 IPOE 설립자이다.(소파이나 스팩주식에 관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

2021/01/12 - [투자공부] - 미국주식 스팩(SPAC) 상장주식 투자

 

 

차마스가 만든 스팩은 IPO뒤에 A~F까지 알파벳을 차례로 붙여 만들었다.

 

 


소파이 이전에도 버진 갤럭틱, 오픈도어, 클로버 헬스라는 기업들을 스팩 상장시킨 바 있다.

스팩주식 공부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잘은 모르지만 스팩업계의 마이다스 손인듯...ㄷㄷ
아직 합병기업이 발표되지 않은 두 개의 스팩도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다.

 

 

 

 

합병발표가 나지 않은 스팩인데도 주가가 장난이 아니다.
그냥 차마스 믿고 들어가야 되나?ㅎㅎ
공부 좀 해 봐야 겠다.

아마도 내가 테슬라 유튜브도 많이 보고 최근 스팩주식 공부한다고 관련 유튜브도 많이 봐서 알고리즘이 나를 이 동영상으로 이끈 듯...


암튼 찾아보니 차마스는 페이스북 부사장직을 하다가 퇴임해서 소셜 캐피탈을 설립했고 기후변화대응, 생태계의 지속을 중요시 여기는 투자자인 듯 하다.
테슬라 투자도 그렇고 얼마 전 합병 발표 난 프로테라(ATCT) 전기버스에 사모펀드로 4,200억 투자했다고도 한다.

차마스가 테슬라의 유명한 투자자인줄 몰랐는데 이 동영상을 통해 알게 되었고 테슬라를 오래전부터 투자한 인사이트가 훌륭한 투자자가 만든 스팩주식이라니 소파이에 대한 믿음도 커진다.


 

 

 

 





구독, 좋아요, 댓글 모두 감사합니다^^